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맛집

용인 수지 보정동 쭈꾸미 맛집 :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by 치트 2020. 3. 16.
반응형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요 몇일 전에 다녀온 보정동 외식타운(?) 쪽에 위치한 용인 수지 보정동 맛집, 신포리 쭈꾸미입니다!
용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신포리 쭈꾸미는 다들 한번씩 가보셨거나 들어보셨을거예요!
저도 가족이랑 오랜만에 다녀왔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나서 이제 음식집 가면 사진을 찍는게 버릇이 돼서
갔다오자마자 바로 올리려했으나 며칠 뒤에 겨우 올리게 됐네요 ㅠㅠ..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해볼께요!!!

참고로 저번에 보정동 근처에 삼겹살 맛집 다녀왔는데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도 클릭해서 봐주세요!
https://shanghai-assa.tistory.com/8

 

용인 수지 죽전 보정동 맛집, 보정동 삼겹살 맛집 : 행복이네 벽돌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 근처 분위기 좋은 술집 "옐로우 서브마린" 포스팅에 이어서 제가 용인 보정동에서 가장 최애하는 보정동 삼겹살 맛집 of 맛집, "행복이네 벽돌집"에 다녀왔습니다...

shanghai-assa.tistory.com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들어가서 저희는 입구 바로 앞에 앉았어요! 자리가 저 뒤쪽에 하나, 그리고 입구 쪽에 하나 있더라구요.
문 바로 앞쪽 자리라서 발이 살짝 시렵기는 했지만 멀리가기 싫어서 그냥 입구 쪽에 앉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외식을 갈 때 왠만하면 식사 시간보다 조금 일찍 혹은 조금 더 늦게 가는 편이에요..(웨이팅이 싫어서 헝헝)
근데 2시쯤 갔던 것 같은데 그래도 사람이 저렇게 많이 꽉 차 있더라구요. 
확실히 이쪽 동네에서 용인 수지 맛집이나 혹은 용인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하면 
다 아시는 신포리 쭈꾸미 ..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자리에 앉아서 저희는 쭈꾸미 3인분을 시켰습니다. (생각해보니 메뉴판을 찍었어야 하는데..못찍었더라고요 하하)
어머니랑 제 동생, 그리고 저 모두 매운거를 엄청 좋아하고 잘먹어서 사실 예전에는 오면 셋 다 제일 맵게 해서 먹었어요. 근데 제가 이제는 매운거 먹는걸 좀 자제하려고 저는 안먹고있어요 ㅠㅠ

그래서 제 동생이랑 어머니는 매운맛으로 쭈꾸미 2인분 그리고 저는 안맵게 1인분 시켜서 먹었어요!
거기다가 이따 사진에 나올테지만, 새우 튀김도 같이 시켜서 먹었어요.ㅠㅠ
시키니까 기본 반찬이랑 보리밥 그리고 쭈꾸미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아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제목에도 써놨는데, 여기가 예전에는 그냥 신포리 쭈꾸미인데,
알아보니까 이름을 바꾸신 것 같아요! 북한강 쭈꾸미(?)로
그래도 아시는 분들 사이에선 신포리 쭈꾸미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요건 제가 시킨 1인분짜리 안매운 쭈꾸미입니다. 미쳤죠 비주얼..
다시 생각해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색깔 자체가 얼른 밥에 넣어서 비벼먹고싶게 만드는 색깔이에요..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그리고 된장국은 같이 나오는 것 같아요! 딱 보리밥에 콩나물이랑 무채, 김치 넣고 비비려고 하는 순간
저렇게 뚝배기에 된장국이 한가득 담겨서 나왔습니다. :)
사진에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지만 된장국 양이 상당해요!
확실히 신포리 쭈꾸미는 맵게해서 땀 뻘뻘 흘리면서 먹어야 맛있는데,
매운 쭈꾸미를 찾는 손님들이 아무래도 많을테니, 매운걸 중화시켜주는 된장국이 같이 나오는 것 같아요!
된장국이 자극적이지도 않고 정말 계속 먹게되는 그런 맛입니다.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그리고 저는 콩나물이랑, 상추랑, 무채, 그리고 쭈꾸미 조금씩 넣어서 보리밥이랑 같이 섞어서 비볐습니다.
진짜 저거 넣고 비빌 때 군침이 얼마나 돌던지..하하하
딱 한입 먹어보시면 여기가 왜 용인 수지에서 유명한 쭈꾸미 맛집인지 아실꺼에요.

참고로 위 여러가지 밑반찬들은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와서 덜어서 계속 드실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콩나물을 진짜 좋아해서 콩나물을 엄청 가져와서 그냥 밑반찬으로도 먹고
비빔밥에 비벼서도 먹었습니다.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보리밥이랑 같이 섞어서 비비면 이렇게 맛깔나는 한그릇이 뚝-딱 완성됩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그렇지 저거 비비면서 군침 엄청 고여요..ㅠㅠ
그리고 색깔이 되게 맛깔나게(?) 매운 색깔로 딱 나오는데,
진짜 한 입 딱 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이렇게 한숟갈 각종 야채랑 밥이랑 쭈꾸미랑 해서 가득 떠서 사진 한번 찍어봤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게 조명 때문인 것도 있지만, 다른 집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신포리 쭈꾸미 볶음은 참기름도 너무 과하지 않고 적당히 뿌려져서
참기름 향도 솔솔 나면서 먹으면서도 계속 군침이 도는 그런 맛입니다.
용인 방문하시는 분들 꼭 용인 수지쪽 들르셔서 신포리 쭈꾸미 한번 꼭 가보세요bb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제가 신포리 쭈꾸미를 좋아하는 이유는 사실 쭈꾸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또 숨겨진 별미가 바로 이 새우 튀김인데요! 정말 진짜 이게 사진에 담길지 모르겠는데..
엄청 크고 맛있어요ㅠㅠㅠ 속살도 꽉 차고 나오자마자 한입 베어서 물면 엄청 뜨거워서 최곱니다.
메뉴판을 못찍어서 기억이 안나는데, 4마리 6마리, 8마리 이렇게 해서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4마리짜리 하나 시켜서 같이 나눠서 먹었습니다.

제가 새우튀김을 진짜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여기 사실 용인 수지 쭈꾸미 맛집 뿐만 아니라, 
용인 수지 새우 튀김 맛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ㅋ_ㅋ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새우 튀김 크기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엄청 커요. 저는 머리는 안좋아해서 머리를 버리는데, 
저희 어머니가 새우 머리를 엄청 좋아하셔서 어머니는 새우는 안드시고 새우 머리만 다 달라고 하시더라구요..ㅎ
(어머님은 새우 몸통이 싫다고 하셨어..)

용인 수지 쪽에서 새우 튀김도 이렇게 맛있는데가 또 있을까 싶네요.
쭈꾸미로도 유명하고 새우 튀김으로도 유명한 신포리 쭈꾸미..당신은

 

용인 수지 보정동 외식타운 맛집, 신포리 쭈꾸미 (현 북한강 쭈꾸미)

새우 속살 꽉찬거 보세요.
진짜 미쳤습니다 미쳤어. 

솔직히 신포리 쭈꾸미에 오면 항상 후회하는게 그냥 밥은 인수보다 하나 적게 시키고 새우 튀김을 하나 시켜주면
다 먹고나면 딱 적당히 배부른데, 이 욕심 때문에 항상 쭈꾸미도 인수대로 시킨 다음에, 새우 튀김도 하나 시켜서
다 먹고나면 너무 배불러서 후회해요..
저희 가족은 항상 많이 시키고 다 먹고 배불러서 후회하는 편입니다..ㅎ

이렇게 가족 3명이서 가서 쭈꾸미 3인분 (인수대로) 시키고,
새우튀김 소짜리 하나 시켜서 너무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생각해보니까 무조건 인수대로 주문을 해야하나 싶기도 하군요. 흠..
여튼 용인 수지쪽에 방문하시게 되면 가벼운 점심이나, 색다른 해산물 요리 드시고 싶으시면
꼭 들르셔서 맛있게 한그릇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용인 수지에 위치한 쭈꾸미 맛집 신포리 쭈꾸미, 
가족 단위 식사로도 괜찮고, 여행 다녀오시다가 출출하실 때 들르셔서
볍게 한그릇 하고 가셔도 괜찮을 가격과 맛이에요!

그럼 오늘의 맛집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감사합니다. :)

 

 

전화번호 : 031-897-3200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29번길 54-20

휴무 : 월요일

주차장 유무 : 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