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맛집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암동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by 치트 2020. 3. 18.
반응형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성북구에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친구가 추천해준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
원래는 대학로에 가서 또 대학로 맛집을 찾아가서 밥을 먹을까 하다가 버스를 타고 블로그를 보는 사이에..
한성대입구 정류장을 지나서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입구까지 와버렸지 뭡니까 하하..
그래서 성신여대 입구 근처에 사는 친구한테 성신여대 근처에는 무슨 맛집이 있냐 물어봐서 다녀온!!
성신여대 근처 가성비 돈까스 맛집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할께요!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아 요즘 자꾸 까먹는 것 같아요.. 들어가기전에 가게 간판을 찍었어야 하는데, 
너무 배는 고프고, 친구가 너무 강력하게 추천했던 곳이라 성신여대역 앞에서 지도 보면서 헤매다가 
발견하고 신이나서 정신없이 들어갔던 곳이에요 ㅋㅋㅋㅋㅋ 
"온달 왕 돈까스"라고 보이자마자 그냥 냅다 정신없이 달려갔어요..
그래서 가게 앞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죄송해요 ㅠㅠ

여튼 들어가서 메뉴가 많더라구요! (메뉴도 못찍었네요..^^)
왜냐면 친구가 그냥 다른거 시키지말고 "온달 왕돈까스"를 무조건 시켜서 그냥 먹어라 ! 
라고 해서.. 메뉴판도 안보고 테이블 착석하면서 동시에 "온달왕돈까스 주세요!" 했답니다. :p

메뉴를 주문하시면 위에 사진처럼 수프랑 요구르트 그리고 식기가 준비가 됩니다.

메뉴판은 못찍었지만 가져온게 친구가 보낸 카톡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온달 왕 돈까스..메..모..

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들어가서 온달돈까스를 시키래요..ㄱ래서 메뉴판을 못찍었어요.
(다음 맛집 포스팅할 땐 꼭 찍겠습니다.)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메뉴를 시키고 천천히 내부를 둘러봤어요. 저는 도착했을 때 점심 시간을 피했던 시간대라,
사람이 세 테이블? 정도 밖에 없던 걸로 기억해요. 가게 내부 벽면 곳곳 부자가 되는 그림, 함박 웃음(?)그림..?
이런게 많았는데, 뭔가 요즘 식당에선 저런 포스터나 벽지같은걸 찾아볼 수 없잖아요?
그것도 어떤 인테리어적인 느낌이 아니라 그냥 사장님이 좋아하셔서 
붙여놓으신건데, 온달왕돈까스 가게의 나름대로의 느낌을 가진 것 같아서
그냥 구경을 하는데도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사실 음식 기다리는 생각에 신나서 나온걸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ㅋ)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음식 기다리며 티비를 보는데, 이 날 미국 증시가 폭락하면서 미국 증시에 사이드카가 걸렸던 날이라
뉴스에서 난리였던걸로 기억합니다.ㅠㅠ 코로나19의 여파로 전세계가 경기도 침체의 국면에 빠진다나..
얼른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게 그 성신여대 맛집 오브 맛집의 메뉴라는 성신여대 온달 왕돈까스의 왕돈까스입니다.
언뜻 보시면 요즘에 저희가 일반적으로 흔히 보는 그런 완전 일식 돈까스의 느낌이 아니에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경양식 돈까스를 더 좋아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보시면 돈까스도 크고 마카로니랑 샐러드 깍두기, 단무지 밥도 조금씩 해서 나왔는데,
성신여대 맛집이라서 딱 한눈에 보기에도 좋은 구성이 아니라,
한국사람이라면 싫어할 수가 없는 돈까스와 구성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이게 근데 또 블로그 포스팅을 쓰면서 사진을 보자니 군침이 엄청 도네요..
사진을 조금 다른 각도에서 찍어봤는데, 보시면 이게 돈까스 자체가 그렇게 두껍지 않아요!

요즘에는 젊은층들이 많이 찾는 완전 일식 돈까스를 보시면 고기도 두툼하고 그렇죠?
물론 그것도 맛있는데, 저는 경양식 돈까스의 장점이라고 하면 딱 두개를 꼽는데,
첫번째는 위에 윤기가 줄줄 흐르게 가득 뿌려진 소스.
두번째는 바로 얇게 펴진 돈까스 패티, 즉 등심의 두께입니다.

물론 저도 일식 돈까스 맛집 많이 가보고 다른 경양식 돈까스 집도 많이 가봤는데,
온달 왕돈까스에서 더욱 좋았던 점은 소스가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나왔고 소스 맛이 되게 담백하고 좋았어요.
(물론 경양식 돈까스가 다 그렇듯..? 제 개인적 생각으론 경양식 돈까스는 항상 마지막에는 조금씩 달아서 물리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근데 첫맛이 너무나 달콤해서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ㅋㅋ)

그리고 소스도 소스인데, 돈까스 패티
즉, 등심의 두께가 얇게 펴져서 식감도 안죽고 바삭바삭하게 오래가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과연 성신여대 맛집, 그냥 맛집도 아니고 성신여대 가성비 돈까스 맛집이라고 말할만합니다.
친구의 표현을 빌리자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경양식 돈까스 집이 성신여대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소스가 너무 충분하게 나와서 오히려 덜어먹어야하는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얇게 하나 싹- 썰어서 먹었습니다.
진짜 바삭하고 양념이 골고루 배어서 빨리 눅눅해질 것 같지만, 그래도 꽤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었던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패티가 얇아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성신여대 맛집 추천,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앞전에 수프에 뿌려서 먹었던 후추를 돈까스 위에도 좀 뿌려서 먹어봤어요!
저는 특히 경양식 돈까스를 먹을 땐 후추를 꼭 뿌려서 먹는데, 왜냐하면 경양식 돈까스 특징이
제 입 맛에는 항상 뒤에 3~4개 조각 남기고 물리더라구요!
그래서 그 뒤에서 오는 느끼함? 너무 달달함을 후추가 잘 잡아주는 것 같아요!

 

자 그래서 오늘은 사진이 많이 없는데 일단 요렇게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근처에 위치한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가성비 돈까스 맛집 : 온달왕돈까스

에 다녀와봤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분명 식사 시간대에 가면 사람이 항상 많을 것 같아요 :)
요즘에 코로나 19의 여파로 식당하시는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가게를 닫으시거나 장사가 잘 안되시는데,
얼른 하루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더 많은 식당 자영업자 분들도 가게를 다시 여시고 장사가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가격을 말씀을 못드렸는데,
시그니처 메뉴인 온달 왕돈까스는 5,900원이었어요!
친구분이나 연인끼리 가셔서 다른 것도 시켜서 같이 드셔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01:00

전화번호 : 02-923-655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