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카페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by 치트 2020. 3. 23.
반응형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 종로에서 가볼만한 곳, 데이트 코스 추천 명소로도 알려진 익선동에 가서 익선동 맛집 랑만궁떡에 다녀온 포스팅에 이어서 바로 익선동 골목으로 들어가서 다녀온 카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익선동하면 다들 찾으시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익선동만이 가지고 있는 아기자기한 골목과 한옥 건물 인테리어, 익선동만의 인스타 감성(?) 때문일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익선동에서 그 수많은 카페들 중에 익선동 카페 추천, 익선동 분위기 좋은 카페하면 가장 많이 찾으시는 바로 서울커피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

바로 전 포스팅인 익선동 맛집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에 관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링크 걸어둘테니 같이 보고오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 ) 그럼 종로 카페, 종로 분위기 카페, 익선동 카페 추천 등 여러 키워드에서 많이 보실 수 있었던 서울커피, 솔직 후기 해보도록 할께요.

https://shanghai-assa.tistory.com/16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맛집 추천 : 랑만궁떡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꽃구경 명소로 포스팅을 했던 창덕궁에 다녀오고 나서 창덕궁에서 얼마 안되는 거리에 익선동이 있길래 여자친구랑 오랜만에 익선동에 가서 맛집을 탐방하고온..

shanghai-assa.tistory.com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익선동 거리

여자친구랑 같이 익선동 골목에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랑만궁떡에서 맛있는 떡볶이를 먹고 거리 안으로 쭉 들어왔어요. 저는 익선동이 낮도 아니고 밤도 아니고 해가 질 때 즈음에 방문할 때가 가장 분위기 있는 것 같아서 해질녘 시간대에 익선동에 방문하는 것을 가장 선호합니다. :) 이때 서서히 거리거리마다 불빛이 켜지기 시작하면서 익선동의 밤을 알려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정말 많이 추천되는 익선동, 거리 사진만 봐도 왜그런지 딱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입구

예전에는 익선동에 가서 카페를 방문하게되면, 분위기 좋은 카페가 너~무 많아서 둘러보며 어느 카페에 들어갈지 고르는 것도 일이었던 것 같아요. 네이버나 다음에 익선동 카페 추천 혹은 익선동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하면 너무나 많은 카페들의 블로그 리뷰와 정보가 흘러넘쳐서 오히려 많은 정보량 탓에 고민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늘어나기 부지기수였는데요. 이번에 방문할 때는 여자친구가 비엔나 커피가 너무 먹고싶다고해서 익선동 비엔나 커피 검색해보니 바로 서울커피가 가장 많이 리뷰가 있더라구요. :) 그래서 저희도 비엔나 커피를 먹으러 서울커피에 방문했습니다.

서울커피 입구에서 여자친구를 찍어줬워요. 저 위에 서울커피라고 영어로 써있는 간판이 너무 조그매서 사실 찾기가 좀 힘들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그에 반해 저 "앙 버터 식빵"... 너무 크게 써있어서 저희가 익선동 거리 한바퀴를 돌면서 저 카페는 앙버터식빵이라고 하는 카페인 줄 알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알고보니 서울커피에서 유명한 메뉴중에 하나가 앙버터식빵이더라구요.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앙버터식빵

카페를 들어와서 가장 놀랐던 건 카페 인테리어였어요. 입구에서부터 주문하는 곳, 그리고 안쪽으로 테이블 있는 곳까지 뭔가 시원하게 뚫려있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주문하는 곳 앞에 오니 이렇게 예쁜 식빵들이 진열되어있었어요. 그러나 저희는 앞에서 익선동 골목으로 들어오기전에 랑만궁떡에서 저녁을 배부르게 먹고와서 식빵은 안시켰습니다. :)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큐브아이스크림

그러나 사실 배부르다는건 핑계고, 날씨가 더웠어서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가 먹고싶었는데, 이게 웬걸 옆에 정말 귀여운 큐브 아이스크림이 예쁘게 진열되어있더라구요. (사실 처음에는 비누인 줄 알았습니다. 인스타 스토리에도 올렸었는데 비누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메뉴판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서울커피에 온 이유가 여자친구가 비엔나커피를 먹고싶어해서 왔으니 비엔나 커피 하나랑 제가 먹을 초콜릿 맛 큐브 아이스크림 각각 1개씩 시켰어요. 
비엔나 커피의 가격은 6,500원이고, 큐브 아이스크림은 2,800원(?)이었던 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주문을 하고나서 카페 안쪽으로 들어오니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안쪽으로 쭈욱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랑 여자친구가 익선동에 방문하면 공간이 크지않은 카페들만 갔어서 그런지, 서울커피의 내부 공간은 굉장히 크게 느껴졌습니다.

예전에 엉클비디오타운이나, 아마추어작업실(지금은 사라졌더라구요 엉엉)에 방문하면 서울커피만큼 큰 내부는 아니었던 기억이 납니다. :)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진동벨이 울리고 비엔나 커피랑 큐브 아이스크림을 가져왔어요. 사진을 너무 못찍었네요.. 저 비엔나 커피 비주얼이 정말 예뻤는데 ㅠㅠㅠㅠ. 위에 올려진 생크림이 정말 포실포실하게 생겨서 귀여웠어요. 예전에 익선동에서 다른 카페에 가서 비엔나 커피를 마셨을 때보다 비주얼적인 면에서는 훨씬 예뻤던 것 같아요. 확실히 익선동 비엔나 커피 추천 카페로 리뷰가 많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저는 비누곽(?) 같은 곳에서 저의 큐브 아이스크림을 꺼냈더니 요렇게 알맹이가 한번 더 포장되어서 나오더라구요. 약간 꺼내고 나니 그... 어릴 때 자주먹던 엑셀런트 아이스크림의 귀욤뽀짝이 있더라구요. (Aㅏ... 엑설런트 먹고싶네요. )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코향 천연비누 같았습니다. 진짜 너무 정사각형에 아이스크림 비주얼은 아니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분명 아까 진열대에서 봤을 땐 이 느낌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그러나 맛은 정말 좋았어요. 저는 단걸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아 단걸 안좋아한다기보다 약간 단맛 중에서도 특정 단맛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근데 서울커피의 초콜렛맛 큐브 아이스크림은 심하게 달지도 않고 기분 좋은 단맛이라서 맛있었어요. 근데 솔직히.. 2,800원 하는 가격대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두번 사서 먹을 가격은 아닌 것 같았어요. 
다음에 서울커피에 방문하게되면 비엔나 커피랑 식빵을 같이 먹어보는 걸로. :)

 

종로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여자친구가 찍어준 사진인데, 서울커피 안쪽에 테이블 있는 곳이 조금이나마 나왔네요. 요렇게 어둡게 인테리어 되어있고, 개인적으로 조명이 너무 밝지 않아서 저는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뭔가 바깥에 사람은 많아서 정신 없고 시끄럽기도 한데, 내부 인테리어 자체가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줘서 정신이 산만하게 느껴지는 분위기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종로 분위기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커피랑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날씨가 더 추워지기전에 나왔어요. 여자친구가 낮에 날씨가 더운 탓에 짧은 바지를 입고와서 너무 추울 것 같기도 해서 카페에 오래 머무르지는 않고 일찍 나왔습니다. 나오기 전에 전신거울이 있길래 같이 찍어봤어요. 

 

이렇게 오늘은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서울커피에 방문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커피, 디저트의 맛이나 카페 내부 인테리어가 시원하고 깔끔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근데 사람이 확실히 정말 많고 카페 내부 테이블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않아서 조금 불편했던 감은 있던 것 같아요. 비엔나커피는 정말 맛있어서 재방문의사는 있지만, 아이스크림은 다시 안먹을 것 같습니다..(맛은 있지만 가격이 ㅠㅠ) 

그럼 오늘은 "종로 분위기 카페 추천, 익선동 비엔나 커피 카페 : 서울커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요. 

날씨가 더 풀리고 코로나19도 얼른 빠른 시일내에 회복되면 다음에는 다른 카페도 다녀와서 리뷰하도록 할께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업 시간 : 11:00~22:30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33-3 1층

전화번호 : 02-333-086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