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맛집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맛집 추천 : 랑만궁떡

by 치트 2020. 3. 23.
반응형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꽃구경 명소로 포스팅을 했던 창덕궁에 다녀오고 나서 창덕궁에서 얼마 안되는 거리에 익선동이 있길래 여자친구랑 오랜만에 익선동에 가서 맛집을 탐방하고온 것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

창덕궁에서 예쁜 봄꽃들을 구경하고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익선동에 가서 맛있는걸 먹으니 아주 완벽한 데이트 코스였던 것 같아요. 익선동하면 아기자기하고 익선동만의 감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랑 여자친구 또한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하면 익선동을 꼭 빼놓지 않는 편입니다. :) 저희가 이번에 익선동에서 다녀온 맛집은 익선동 거리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랑만궁떡이라는 익선동 분식 맛집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고 창덕궁에서 익선동으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서울 창덕궁에서 봄꽃 구경을 했던 포스팅 아래에 추가해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같이 보고 와주세요! 그럼 익선동 맛집 추천, 랑만궁떡 포스팅 시작할께요. :)

https://shanghai-assa.tistory.com/14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서울 꽃구경 명소 : 창덕궁 / 서울 벚꽃 개화시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어제 막 다녀온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지금 곧 있으면 더 핫해질 것 같은 봄꽃 명소, 봄 나들이 명소, 꽃구경 명소인 창덕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 지난번에 봉은사에 홍..

shanghai-assa.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맛집 추천 : 랑만궁떡"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랑만궁떡 입구.

저희는 창덕궁에서 꽃구경을 마치고 익선동으로 넘어왔어요. 네이버 지도를 키고 지도를 보면서 가니 정말 멀지 않은 곳에 서울 데이트 코스로 추천이 많이 되는 익선동이 있었습니다. 익선동 맛집으로 남도분식도 많이 찾으시는데, 남도분식을 가려다가 저희는 익선동 거리 들어가는 입구에 바로 위치한 랑만궁떡을 가기로 결정했답니다. 

랑만궁떡의 가게 입구 모습이에요. 바깥 인테리어부터 익선동에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것 같아요. :)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랑만궁떡 메뉴판.

들어와서 사장님께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받았어요. 뭔가 분식하면 길거리에서 파는 분식이 자연스레 생각나는건 당연한 것 같은데, 이렇게 메뉴판에 분식들이 예쁘게 적혀있는걸보니 평범한 분식집이 아니라 특별한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그래도 분식은 명동 길거리 같은 곳에서 파는 점포형 분식이 짱이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죠 하하.)

저희는 메뉴판을 보고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다 맛있어보이고 고르지 못할 것 같아서..ㅎ 치즈랑만세트를 시켰습니다. 여자친구랑 저랑 치즈를 워낙 좋아해서 (치즈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나요ㅇㅅㅇ?) 치즈랑만세트를 시켰습니다. 
치즈랑만세트의 가격은 14,000원이었어요. 음료를 하나 고를 수 있어서 오랜만에 보이는 웰치스로 골랐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내부

랑만궁떡에 들어와서 가장 놀랐던 점이 내부 공간이 되게 아담하다는 것이었어요. 가게 내 테이블이 4~5개?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말로하면 협소해서 식사를 하는데 불편할 수도 있지만, 분식집이 너무 커도 이상할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아담하고 우드 재질 벽 인테리어에 더 호감이 가는 식당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서비스도 최고였어요. :)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주문을 하고나서 사장님이 물을 먼저 가져다주셨습니다. 그나저나 물도 물인데, 저 벽에 붙어있는 파스타볶이 보이시나요? 원래는 저것도 같이 하나 추가로 시켜서 먹고싶었어요. ㅠㅠ 그러나 그럼 너무 과식을 하게될까봐 그냥 세트하나 시켰습니다. 다음에 랑만궁떡에 방문하게됐을 때 시켜먹자고 생각하며 여지를 남겨두었습니다. 여지를 남겨두어야 다음에 또 익선동에 방문했을 때 랑만궁떡에 찾아올 이유가 생길테니까요. :)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시간이 그리 오래 지나지않아서, 이렇게 큰 한상이 나왔습니다. 파스타볶이 시켰으면 큰일날 뻔했어요. ㅋㅋㅋㅋㅋ양이 은근 많았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떡볶이에 치즈가 촤-악 뿌려져나오고, 각종 모듬튀김이랑, 순대 그리고 웰치스까지.
사진에는 다 안담겼는데 실제로 저 플레이트도 꽤 커서 테이블 위를 꽉 채웠습니다. 
아 그리고 주문하실 때 떡볶이의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달콤/매콤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매콤을 선택했어요. 
근데 매콤도 하나도 안매워서 달콤을 시켰으면 큰일날 뻔했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달달한 떡볶이 좋아하신다면 달콤으로 선택하셔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 진짜 무엇보다 좋았던게, 순대에 내장이 같이 나오는데 내장을 충분히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전 사실 순대보다 내장을 더 좋아해서..(간이랑 허파 헉헉..) 

그리고 튀김은 김말이랑,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야채튀김 이렇게 골고루 나왔던 것 같아요. 저는 야채튀김을 제일 좋아하고 여자친구는 김말이랑 오징어 튀김을 제일 좋아해서 서로 사이좋게 나눠서 먹었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떡볶이 그릇이 깊이가 꽤 돼요. 그릇에는 떡볶이가 가득하고, 위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정말 맛있게 녹아있었습니다. 그리고 음식은 정말 비주얼도 중요한 것 같아요. 왠지 저 위에 파슬리가 없었다면 뭔가 허전했을 것 같은 느낌..?
익선동 맛집으로 유명한 남도분식이나 다른 곳들도 왠지 이렇게 다 파슬리가 뿌려서 나올 것 같습니다. 파슬리를 조금 뿌렸을 뿐인데, 떡볶이가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첫입은 역시 떡볶이랑 치즈를 돌돌 말아서 먹어봤습니다. 진짜 맛있었어요ㅠㅠ 뭔가 저는 자극적인 음식을 그렇게 좋아하며 찾는 편은 아닌데, 떡도 탱탱하고 양념맛 자체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배여서 저는 개인적으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익선동 맛집 많이 가보셨지만, 랑만궁떡에 방문안해보셨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D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요거는 김말이 단면입니다. 김말이는 진짜 신기한 음식 같아요.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김안에 당면을 넣을 생각을 해서 국민튀김으로 자리잡았다는게 전 진짜 신기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그닥 김말이를 좋아하진 않는데 하나 남아서 요렇게 먹어봤어요. (야채튀김 짱.)
역시 튀김은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야 제맛이죠.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순대예요.(사실 내장을 더 좋아하는데, 내장은 정신차리니 제가 삭-제 시켰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하하.) 위에서는 모두 떡볶이 국물에 찍어서 먹었으니 이번엔 순대를 소금에 찍어서도 먹어봤어요. 역시 오리지날은 오리지날입니다. (아 쓰면서 생각난건데, 이게 순대도 지방마다 찍어먹는 재료가 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고추장? 쌈장? 저는 그냥 있으면 다 찍어먹을래요.ㅠㅠ)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영업시간 및 전화번호

이렇게 정말 맛있고 적당히 배부른 한끼 식사를 마치고 저희는 익선동으로 들어가서 거리 구경도 하면서 카페에서 커피 한잔도 했어요. 나오면서 입구에 있는 영업시간 및 전화번호 간판을 보고 포스팅 할 때 따로 영업시간이나 전화번호 안적어도 되겠다 싶어서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입구 메뉴간판

요거는 입구 옆에 있는 큰 메뉴판이었어요. 이게 지금 생각해보니 궁떡에서 궁이 의미하는게 국물인데, 발음을 살짝 바꿔서 "궁물"로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물떡볶이가 아니라, 궁물떡볶이..(ㅋㅋ)

여튼 오늘은 익선동에 다녀오면서 들렸던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어요. 익선동 내부나 근처에 맛있는 분식집 많겠지만, 혹시라도 랑만궁떡을 안가보셨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저처럼 너무 자극적인 떡볶이보다 양념이 살짝 배인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강추b). 랑만궁떡이 더욱 좋았던 이유는 지리적 위치 때문인데요. 익선동 거리로 들어가는 길목이 여러군데 있겠지만, 저랑 여자친구는 항상 같은 입구를 통해서 익선동 거리로 들어가는데, 그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밥을 먹고 가족이나 연인 친구끼리 바로 익선동을 들어가기에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먹고 나서 배부른 배를 익선동 거리로 들어가면서 거리 구경도 하며 소화시키기에 좋은 완벽한 위치같아요. :) 

그럼 "서울 가볼만한 데이트 코스 추천, 익선동 분식 맛집 : 랑만궁떡" 포스팅은 오늘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