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서울 가볼만한 곳, 봄꽃 꽃구경 명소로 알려진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봉은사에 다녀왔습니다!
"봄"하면 많은 분들이 떠올리시는게 바로 꽃인데요! 남부 지방에서부터 서서히 예쁜 꽃들이 피면서 서울로 쭈-욱 올라와서 많은 분들이 봄 시즌만 되면 꽃구경을 가려고 인터넷에서 봄꽃 구경 명소라던지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아요~ 그러나 막상 가려고 하다보면 회사 일이나, 시간이 안되셔서 서울이나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한 꽃 구경 명소를 결국 가장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봉은사에 직접 다녀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 맨 밑에 서울을 포함한 전국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그럼 시작해볼께요~!
"서울 꽃구경 봉은사 홍매화 / 서울 벚꽃 개화시기"
이날 정말 하늘이 맑죠? 진짜 기분 좋았습니다..ㅠㅠ 근데 너무 바람이 많이 불어서 몸이 날라가는거 아닌가 싶었어요 ㅋㅋ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보는 한 폭의 풍경 수채화 같은 하늘이었어요! 꽃구경으로 봉은사를 가실 때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경기도에서 올라오는 사람이라 먼저 강남역에 도착해서 삼성역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역에서 7번 출구로 나와서 쭈욱 걸어가셔도 돼요! 근데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그래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고싶으신 분들은 삼성역 7번 출구에서 146번, 2413번, 143번 등 약 10여대의 버스가 이동을 하니까 탑승해서 딱 한정거정만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봉은사역 1번 출구로 지하도를 통해서 나오시거나 사진에 보이시는 탐앤탐스 방향으로 횡단보도를 바로 하나 건너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1번 출구에 도착하셨으면 1번 출구를 등지시고 조금만 걸어가시면 봉은사에 도착합니다! :)
(자세한 약도는 포스팅 아래에 추가해서 넣도록 할께요.)
드디어 봉은사에 도착을 했습니다-! 짠-!..할 줄 알았는데 이게 웬걸, 뭐가 공사중이더라고요...ㅎ (참고로 저는 일주일?전에 다녀와서 이랬지만 지금은 다 정리가 됐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좀 적지 않은 실망을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입구에 도착을 하니까 대규모 공사를 하는 것처럼 이런 공사 용품(?) 들이 땅에 널부러져 있더라구요..ㅠㅠ
그래도 바깥만 이렇지 안에 들어가면 괜찮을 것 같아서 안으로 쭈-욱 들어가봤어요. 봉은사 입구에도 이렇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빨리 소멸되도록 기도한다는 카드가 크게 적혀있었습니다. 확실히 이 날 날씨가 좋았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을 줄 알았는데,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외출을 잘 안하다보니, 정말 한산했습니다.
들어가서 왼쪽에 조그마한 연못에 이렇게 석상도 하나 있었습니다. 날씨 좋은 날 절에 오면 참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 눈을 사로잡았던 것이 바로 저기 있었습니다. 뒤에 핑크핑크하게 보이는 홍매화.. 홍매화를 보고 얼른 보러 달려갔어요.
아 참고로 차를 직접 운전해서 봉은사에 오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주차요금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1시간에 3,000원 이후 10분당 500원씩 추가가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자차를 운행해서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간ㅌ아요. :)
여자친구랑 같이 봉은사에 와서 홍매화를 발견하고 이리 저리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주변 사진을 찍고있길래 저는 몰래 여자친구 사진을 한장 담아봤어요 ㅋ_ㅋ 저한텐 홍매화보다 예쁜 여자친구예요.
이렇게 쭉 안으로 들어가면서 얼마 지나지않아, 오른쪽에 아주 예쁘게 홍매화가 핀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예쁘죠? 더욱 가까이 가서 여자친구랑 같이 사진도 찍고 절을 구경하기로 했어요.
정말 너무 예쁘더라구요... 저는 핸드폰이 화질이 별로 안좋아서 다른 사람들의 사진처럼 더 예쁘게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 정도로 사진이 나오는 것 보면 정말 얼마나 예뻤는지 감이 오시죠? 여기 뿐만 아니라 뒤쪽으로 가다보면 산수유도 피고 다른 곳에도 홍매화가 예쁘게 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 정말 좋았답니다.
너무 예쁜 홍매화 더 가까이서도 찍어봤어요. 벚꽃이 오기전에 홍매화, 매화(매실나무)가 먼저 봄이 왔다고 알려주는 것 같아요. 봉은사는 지방까지 내려가지 않고도 서울 안에서 꽃구경하러 가볼만한 곳으로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뒤편으로 가서도 찍어봤어요 ㅠㅠㅠ정말 예쁩니다.
이번에는 옆쪽으로 넘어가서 산수유도 같이 봐줬어요. 오늘 보니까 서울 경기 지방에 지금 산수유는 정말 핀 곳이 많더라구요. 코로나19로 사람 많은 곳에 가는게 현재 너무 힘든 상황이니, 집 앞에라도 산수유나 홍매화가 혹시 펴있나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진에서는 선명하게 나오진 않았는데.. 그래도 홍매화랑 산수유랑 같이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친구는 조금 더 밝은 곳에서 찍어줬어요. 연인분들 같이 오셔서 꽃 구경하시면서 절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힐링 같이 느끼고 가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봉은사는 경기도권 사시는 분들도 시간 얼마 안걸려서 충분히 오실 수 있으니 서울에서 가볼만한 봄꽃 명소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
봉은사에서 꽃구경을 하는데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 날씨는 좋은데 바람 때문에 너무 추워져서 아까 봉은사역 1번 출구에 바로 앞에 있던 탐앤탐스에 가서 몸을 좀 녹였습니다.
이렇게 페퍼로니 프레즐이랑 따뜻한 아메리카노랑 해서 여자친구랑 같이 몸을 녹였습니다. 꽃구경 너무 좋았지만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오랫동안 있을 수는 없었던..ㅎㅎ 정말 다 좋았지만 바람이 많이 분거랑, 입구에 공사 중이어서 약간 모래 바람도 불고 했던 것 말고는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 여러분도 기회가 되시면 너무 멀리 지방까지 가지 마시고 서울안에서 가깝게 가볼만한 곳, 봉은사에 꽃구경하러 오세요! 곧 있으면 봄꽃의 상징인 벚꽃도 필테니 얼른 준비하셔야겠습니다. :)
봄이 오면 또 다른 꽃보다 먼저 생각나는게 바로 벚.꽃이죠! 아래에 다음에서 검색한 전국 벚꽃 개화시기에 관해서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 벚꽃 개화 시기!
가장 궁금해하시는게 경기도권 사람들도 쉽게 갈 수 있는 서울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 궁금하실텐데요. 위 정보에는 4월 4일에 벚꽃이 개화한다고 합니다. 근데 보통 벚꽃이 개화하고 일주일 뒤가 가장 만개해서 예쁠 시기이니 4월 9일~4월 11일쯤 가장 예쁠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정보에 의하면 남부 지방쪽인 부산, 여수쪽은 벚꽃이 정말 예쁘게 피었다는 소식도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 19로 실제로 많은 벚꽃 축제가 취소되었는데, 하루 빨리 상황이 나아져서 온가족이, 연인이 맘놓고 꽃구경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그럼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께요. 감사합니다.
'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서울 벚꽃 명소 : 서울숲 및 주차요금 (0) | 2020.04.06 |
---|---|
치킨 브랜드 평판 상위, 매운 치킨 추천 : 멕시카나 불닭치킨 리뷰 (5) | 2020.03.28 |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서울 꽃구경 명소 : 창덕궁 / 서울 벚꽃 개화시기 (0) | 2020.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