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다들 집콕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열심히 하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너무 집에만 있다보면 답답하기도 해서 오랜만에 성수동에 밥 먹으러 왔다가 근처 서울숲을 마스크를 쓰고 산책하기로 했어요.
성수동 근처 카페에 있다가 서울숲으로 넘어왔는데 아래에 서울숲 근처에서 갔던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링크도 달아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https://shanghai-assa.tistory.com/22
성수동 분위기 좋은 카페, 서울숲 근처 테라스 카페 : 카페타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수동에 여자친구랑 일이 있어 갔었는데,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 성수동 서울숲 근처에 맛집들이 즐비해있는 거리들에서 예쁜 카페를 찾아서 잠깐 들어가서 내부 구경도 하고 커피 한 잔하면..
shanghai-assa.tistory.com
서울숲에 여러 입구가 있는 걸로 아는데, 저랑 여자친구는 밥을 먹고 3번 출구쪽에서 쭉 나와서 공영주차장을 통해서 들어가는 입구로 들어왔어요! 작년에도 이맘때즈음 서울숲에 왔었는데, 그때는 사람이 정말 바글바글했어요.
근데 입구에서 작년보다는 좀 한산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너무 오랜만에 이런 공원을 걸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당연 마스크는 필수!
입구에서 이렇게 종합 안내도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많이 가는 코스가 들어가서 29번 꿀벌정원이 있는 쪽으로 좌회전을 하고 그 다음에 PARK3 길로 쭈욱 걸어 들어가더라고요. 아마 그 쪽에 벚꽃들이 예쁘게 펴서 그런 것 같았어요.
확실히 한산하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식당이나 술집 같은 곳에서 사람들이랑 따닥따닥 붙어서 있는 것보다 오픈된 공간에서 가볍게 산책정도 해주니까 좀 답답한 마음이 뚫리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자 요렇게 PARK3 길로 들어왔는데 확실히 이쪽에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이유가 벚꽃 때문인 것 같았어요. 근데 정말 서울숲이 좋았떤게 가운데에 길을 막아놓고 한줄걷기를 하도록 해놨더라구요! 많은 인파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눠놓은 것 같았습니다.
최대한 사람과 사람 사이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렇게 한 것 같은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어요.
작년에는 이런 것은 없었어요!
잠깐 가방 정리를 하려고 정자에 가방을 올려놨는데, 요런게 붙어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자 이렇게 들어가니까 정말 예쁜 벚꽃이 만개를 해서 있더라구요. 하... 정말 좋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물론 실천해야하지만, 너무 답답해서 마스크를 쓰고 가벼운 산책 정도는 너무 하고싶었는데 정말 좋았어요 ㅠㅠ
이렇게 우측통행을 시키면서 가는 방향 오는 방향 사람들이 혼잡하게 섞이지 않게 도와주고 중간 중간마다 관리해주시는 분들이 서계셔서 관리도 잘되고 좋았습니다.
그나저나 저 위에 다리가 엄청 예쁜 포토스팟이라고 하는데, 잠깐 올라갔는데 사람이 저기는 너무 많아서 금방 바로 내려왔어요..
아 그리고 자차를 이용해서 서울숲을 방문하게 되시는 분도 계실텐데, 주차요금이 궁금하실까봐 포스팅에 같이 정보를 적어놓을께요! 일단 들어왔다가 나가시면서 정산을 하실 때는 요렇게 입구에 이런 기계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서울숲 공영주차장은 무인정산 시스템으로 24시간 운영이 되는 걸로 알고있구요.
주차요금은 소형,중형차 기준 5분당 150원. 대형차는 5분당 3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다른 시내 주차장 요금만 봐도 후덜덜하죠...!
벚꽃이 너무 예쁘게 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아까 그 구름다리 위에 올라갔는데, 인파가 너무 많아서 저희는 인파가 없는 쪽으로 내려오려고 쭉 가다보니
다리 밑에 이렇게 사슴들이 진짜 많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웠어요.
바닥에 저 코코볼들은... 사슴 ㄸㅗㅇ...^^
정말 무성하게 핀 벚꽃들이 너무 예쁘네요..
코로나19만 아니었어도 더 기분좋고 편하게 산책할 수 있었는데 너무 아쉽더라구요... 비록 작년에 비해서 생각해보면 확실히 사람들이 많이 없던 것 같긴해요.
근데 그래도 온 사람들 보면 다들 마스크 쓰고 다니고 통행도 한줄통행 시켜서 제한도 하고 힘든 시기인만큼 다들 각자 자리에서 그래도 어느정도 이겨내려고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요렇게 가볍게 산책도 해주고왔으니, 내일부터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다시 실천해야겠어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요즘, 다들 월요일 힘내셔서 출근 잘하시고! 출근길에 벚꽃들이 조금이나마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달래주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오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서울 벚꽃 명소 : 서울숲 및 주차요금"은 여기서 마칠께요!
다들 힘내세요!
'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킨 브랜드 평판 상위, 매운 치킨 추천 : 멕시카나 불닭치킨 리뷰 (5) | 2020.03.28 |
---|---|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서울 꽃구경 명소 : 창덕궁 / 서울 벚꽃 개화시기 (0) | 2020.03.23 |
서울 꽃구경 봉은사 홍매화 / 서울 벚꽃 개화시기 (0) | 2020.03.22 |
댓글